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공기정화 식물 미세먼지 정화 식물 추천

by 톰과제니쿠키 2023.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안의 인테리어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아이템 중 가장 효과있는 아이템은 식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 여러 식물들을 키우고 배치하면 미세먼지 농도를 관리하여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공기정화 식물을 알아보고 추천해볼까 합니다.

1. 미세먼지, 실내공기 정화하는 방법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때에는 집안 환기를 하기 위해 문을 열기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미세먼지를 막기 위해 창문을 닫아두는 것 역시 실내 공기를 나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가 되기도 합니다.

실내 공기 정화를 하기 위한 방법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과 자연 친화적으로 공기를 정화시키는 식물을 키우는 것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2. 미세먼지 공기정화 식물

미세먼지 실내공기 정화식물을 소개하겠습니다.
관리가 비교적 쉬운 식물은 나한송, 드라세나 <콤팩타>, 드라세나 <와네끼>, 드라세나 <마지나타>, 산세베리아, 쉐플라라 홍콩이 있습니다.

보통 식물을 키울 때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은데 온도 맞추기, 광도, 물주기, 비료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소개한 식물들은 이런 환경을 덜 신경써도 잘 자라는 종류들의 식물입니다.


3. 공기정화 식물 주의할 점

일부 공기정화 식물은 반려동물들에게 유해할만한 독성을 갖고 있을 수도 있으므로 구매 전에 꼭 정보를 찾아보고 들여야할 것입니다.
공기청정기도 좋지만 조금 더 간단하게 식물을 키우며 인테리어 효과도 누리며 호흡기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받아보면 좋겠습니다.


텀블러 세균 경악!  친환경 세척방법, 관리법, 음료보관시간 알려드려요.

요즘 환경보호를 위해 텀블러 다들 필수로 쓰고 계시죠? 특히 스테인레스 텀블러는 보온 보냉효과가 뛰어나고 관리가 편하여 오래 쓸 수 있어서 아주 인기있는데요. 하지만 이 텀블러에 우리 눈

thankyu.tistory.com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장기화되는 코로나때문에 운동부족으로 건강을 챙기기가 날로 어려워지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침식사를 반드시 권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아침은 공복 시간이 길어

thanky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