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by 톰과제니쿠키 2022. 1. 27.
반응형


장기화되는 코로나때문에 운동부족으로 건강을 챙기기가 날로 어려워지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침식사를 반드시 권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아침은 공복 시간이 길어 위장에 좋은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또한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아침 배변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근
: 당근은 눈에 좋은 비타민A 함량이 많은 채소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카로틴, 섬유질,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배변을 촉진해주고 특히 당근을 생즙으로 갈아 마실 경우 혈압조절에 좋습니다. 국립식량과학원에 따르면 당근 50g정도 먹으면 성인의 하루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2. 감자
: 감자에 함유된 녹말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감자를 생으로 갈아마시면 위궤양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공복에 좋지 않지만 감자는 위 건강에 긍정적인 작용을 합니다. 찐감자로 먹는 것도 소화에 좋습니다.


3. 사과
: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이 있죠. 공복에 사과를 섭취하면 위장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촉진시켜주고 포만감도 유지해주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4. 삶은 달걀
: 대표적인 완전식품이자 저칼로리 고단백식품 단백질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하루 동안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 주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5. 양배추
: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야채로 양배추가 있는데요. 빈속에는 위의 점막 재생과 보호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U가 풍부한 양배추가 좋습니다. 또한 섬유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해 빠르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6. 메밀
: 소화기관을 부드럽게 해주어서 공복에 먹기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 단백질, 철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도 좋습니다.




7. 저지방, 무지방 유제품
무지방 우유는 위산에 일시적인 완충 작용을 해 속 쓰림 증상을 즉각적으로 완화시킵니다. 저지방 요거트나 그릭 요거트는 소화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서 위에서 소화 작용을 할 때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유지방이 함유된 우유를 빈속에 마시면 위산 역류를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8. 블루베리
: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와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어 아침에 먹으면 가장 좋은 과일입니다.

9. 꿀
: 체내 에너지를 전달, 뇌 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기분을 좋게 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분비를 촉진. 피로회복에 좋으며 장운동 촉진에 좋습니다.



10. 메론, 수박
멜론과 수박은 모두 pH가 6에 가까울 정도로 산도가 낮습니다. 따라서 위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수분이 많아 위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메론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필요에 따라 비타민A로 변환돼 산화를 방지하고 위 점막을 보호합니다.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텀블러 세균 경악! 친환경 세척방법, 관리법, 음료보관시간 알려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