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성인 ADHD 증상 원인 예방에 좋은 음식

by 톰과제니쿠키 2023. 8. 22.
반응형


요즘 과잉행동 장애인 ADHD가 유아들에게 많이 나타나고있어서 티비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성인들 사이에서도 ADHD가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성인 ADHD의 증상과 원인 예방하는 방법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성인 ADHD증상은?
2. ADHD의 발생 원인은?
3. 성인 ADHD 예방방법
4. 성인 ADHD 예방에 좋은 음식
5. 마치며


1. 성인 ADHD증상은?

성인이 ADHD를 앓는 경우의 증상에는 몇가지 특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하기 싫은 일에 집중을 못하는건 사실 누구나 당연하겠지만 참고 하는것이죠. 하지만 성인 ADHD인 경우에는 좋아하는 일을 할때 조차도 집중력을 모아서 유지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또한 한자리에 진득하니 오래 앉아있기 어려워 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그리고 건망증이 굉장히 심하여 해야할 일을 자주 잊어버리며 사람들과도 사회적인 의사소통을 하기 어려워하여 어울리지 못합니다. 만일 위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다면 ADHD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성인 ADHD 증상
- 좋아하는 일을 할때에도 집중을 하지 못함
-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기 어려워함
- 건망증이 심함
-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함


2. ADHD의 발생 원인은?

ADHD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입니다. 보통은 어린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나지만 최근엔 성인들 사이에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조사에 따르면  ADHD에 진단을 받은 성인 환자는 거의 4천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 ADHD가 발생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하지만 전문의들이 말하는 주요 이유는 <과한 스트레스>입니다.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뇌의 신경계가 이상을 일으켜서 불안과 초조, 불면증, 주의력 결핍과 같은 증상들이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3. 성인 ADHD 예방방법

성인 ADHD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료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없도록 조절하는 것이 제일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평소 식단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양질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너무 늦게 잠들지 않도록 수면 습관도 바르게 가지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4. 성인 ADHD 예방에 좋은 음식

성인 ADHD 예방을 위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좋은 음식은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 아스파라거스, 오렌지 등을 먹는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홍삼, 아보카도, 참치, 블루베리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포함된 음식들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마치며

성인 ADHD 발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해소가 가장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평소 과도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생활 습관을 건강하게 잡고 마음을 편안히 가지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불면증 원인, 진단, 극복하는 방법 10가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것이 불면증인데요. 저 역시 예외는 아니에요. 코로나로 적절한 운동과 사적 모임들로 재미없는 하루가 반복되는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풀수도 없

thanky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