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한라봉의 놀라운 효능 6가지, 고르는 법, 보관법, 먹는 법

by 톰과제니쿠키 2022. 2. 11.
반응형



2월 제철과일인 한라봉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겨울과 봄 사이에 맛보게 되는 한라봉은 새콤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기까지 갖추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아주 맛있는 과일입니다.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에 제철인 한라봉은 일반 귤에 견주어 당도가 높고 육즙이 풍부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01 한라봉의 효능
02 한라봉 고르는 법
03 한라봉 보관법
04 한라봉 먹는 법


01 한라봉의 효능




1. 성인병 예방
비타민C와 수분이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P의 일종인 헤스페리딘이 신진대사를 도주어 모세혈관의 건강을 강화시켜줍니다.


2.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
한라봉에는 비타민C 성분이 과육 1개당 44mg 이상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비타민 C성분이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3. 다이어트
100g당 한라봉의 열량(48kcal)은 쌀밥(160kcal)의 3분의 1에도 못 미쳐 많이 먹어도 살찔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새콤한 맛을 내는 구연산은 에너지대사를 활발히 하게만들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4. 변비 예방
한라봉에 풍부한 섬유질인 펙틴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장내 유익균을 번식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장 건강에 효과가 좋습니다.


5. 피부미용
한라봉 껍질을 잘 말려서 끓인 다음 진피차처럼 마시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와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은 껍질 달인 물로 씻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6. 눈 건강
한라봉에 풍부한 비타민A 성분이 야맹증에 도움이 되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02 한라봉 고르는 법


✔ 한라봉을 구입할 때는 껍질이 얇은 것이 당도가 높다는 점을 기억합니다.

✔ 껍질이 아주 들뜨거나 주름이 많으면 신맛이 강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합니다.

✔ 금방 수확한 한라봉은 푸석하고 즙이 적으며 진한 맛도 없어 피합니다.

묵직한 느낌이 들고 위아래로 타원형인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무조건 무겁다고해서 좋은게 아닙니다. 한라봉의 최상품은 200~250g짜리입니다. 300g 이상인 것보다 많게는 두 배나 가격이 비쌉니다.



03 한라봉 보관법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상온에 보관하면 맛이 점점 좋아지는데 최대 7일까지만 두는 게 좋습니다.

신맛이 강한 한라봉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팁은 한라봉을 하나씩 비닐봉지에 싸서 상온에 두면 1, 2개월 동안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신맛도 사라집니다.



04 한라봉 먹는 법


한라봉을 손질할 때 소금으로 문질러 껍질의 농약을 제거해야 합니다.
생으로 먹는 것 외에도 한라봉차로 혹은 마멀레이드 등으로 만들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 철분 함유가 높은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한라봉 속 비타민C가 철분의 체내 흡수를 도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