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애플망고의 놀라운 효능, 고르는 법, 보관법, 먹는 법

by 톰과제니쿠키 2022. 2. 9.
반응형


애플망고의 원산지는 동남아이며 색이 사과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과즙이 많으며, 독특하고 향기로운 향과 맛이 나는데요.

애플망고는 제주도에서 2-3년전부터 재배되고 있으며, 수입 망고와 비교해서 향과 맛에서 우수합니다.


목차
01 애플망고 효능
02 애플망고 고르는 법
03 애플망고 보관방법
04 애플망고 먹는 법


01 애플망고 효능


1) 비타민 함유


애플망고에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및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고혈압에 좋습니다.
또한, 셀렌, 칼슘, 철 그리고 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리보플라빈, 비타민 B6, A, C , E, K, 니아신, 엽산, 티아민, 그리고 판테닌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비타민 및 미네랄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질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빈혈예방

애플망고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애플망고를 먹으면 신체의 적혈구 수치가 증가되는데 효과가 있어 빈혈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 중 철이 부족한 산모에게도 철분제 복용 대신해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3) 면역력 증진

애플망고에는 카로틴과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면역 체계를 잡아주고 박테리아와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애플망고의 꾸준한 섭취만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02 애플망고 고르는 법

애플망고를 들어보았을때 가볍다거나 표면에 멍이 들어있는 상품의 구입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검은 반점이 없으며 표면이 매끈하고 깨끗한 것으로 고르며 크기는 7cm~12cm로 고릅니다.







03 애플망고 보관방법

애플망고는 덜 익은 것은 공기가 잘 통하는 실온에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숙성시킨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하게 익은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고 5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으며 만약에 잘라서 보관하는 경우에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04 애플망고 먹는 법

애플망고를 먹는 법은 애플망고 중간에 있는 씨를 기점으로 반으로 나눠자른 후 칼집을 내서 뒤집어까면 사진과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